로고

[예산군] 예산군 봉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개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봉산면 조성 총력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0:16]

[예산군] 예산군 봉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개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봉산면 조성 총력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09/30 [10:16]

 

 

예산군 봉산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김일환, 부녀회장 송순옥)는 지난 9월 29일 봉산면농촌복합체육관 주차장에서 3분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협의회 회원 등 40여명 및 각 마을 이장이 참여했으며, 마을 곳곳에 버려진 고철, 유리병, 캔 등 재활용품 및 영농폐비닐, 농약병 등을 수거했다.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는 분기별로 생활 주변과 들녘에 버려진 숨은자원(고철, 플라스틱, 폐지, 유리병, 헌옷 등)을 집중 수거해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21세기형 새마을운동이다.

 

협의회는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통해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및 쾌적하고 살기 좋은 봉산면 만들기와 재활용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성낙구 예산군새마을회장은 “안개가 자욱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숨은자원모으기 행사에 성실히 임해준 새마을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일환 새마을협의회장은 “숨은자원 활용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이른 새벽부터 성실히 행사에 임해준 새마을 회원들과 각 마을 이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9월 30일 행복나눔 고구마 캐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