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교육지원청, 제2회 특수교육 희망드림 콘서트 개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1/04 [10:46]

서천교육지원청, 제2회 특수교육 희망드림 콘서트 개최

구남휘 | 입력 : 2015/11/04 [10:46]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표현하는 축제의 장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주)은 서천 문예의 전당에서 제2회 특수교육 희망 드림 콘서트를 개최했다.

 

장애학생의 인권신장과 장애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의 긍정적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희망 드림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서천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 70여명이 참여하여 합창, 댄스,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표현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고,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노박래 서천군수를 비롯한 충남도의회 서형달, 조이환 의원, 관내 초?중?고 학교장, 지역사회 유관 기관장 등 많은 내빈들의 격려와 공연 참석자 및 관람인원 200여명이 참석하여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해 더욱 따뜻한 콘서트가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서천초 박 모 학생은 “공연을 보기 전까지는 장애학생들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 이제는 가까운 친구로 받아들이게 됐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장석주 교육장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느껴보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렇게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장애학생에 대한 인권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