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시초초, 시와 모시로 만나는 가을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0/22 [14:50]

서천 시초초, 시와 모시로 만나는 가을

구남휘 | 입력 : 2015/10/22 [14:50]


시와 음악이 흐르는 작은 모시문화제 성료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시초초등학교는 시초초등학교 운동장 특설 무대에서 ‘시와 음악이 흐르는 작은 모시문화제’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와 음악을 통해 문학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모시 문화제를 통한 ‘한산 모시’의 역사적 가치와 의의를 재발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1부에는 ‘한산 모시와 함께 즐겨요’라는 주제로 모시 팔찌 만들기, 모시 손수건 만들기, 미니 베틀로 베짜기, 한산 모시 탁본 뜨기, 모시 차로 다례배우기, 모시 아이스크림 만들기, 투호, 윷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꾸며졌으며, 모시 쿠키와 모시 떡과 같은 먹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2부에는 진행된 ‘시와 음악이 흐르는 작은 모시 문화제’는 동시 낭송, 동요 부르기, 시조창, 난타, 시극, 패션쇼, 창작몸짓활동 등으로 꾸며졌다.

4학년의 한 학생은 ‘운동장의 단풍을 보며 시를 읊으니 가을을 더 잘 느낄 수 있었다. 모시를 춤, 그림, 시, 패션쇼로 표현하며 우리 고장에 대한 자부심도 생겼다’며 이번 행사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는 서천교육장 장석주, 서천부군수 백낙흥, 서천 출신의 시조창 전문가 신웅순 교수도 함께 참석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장을 열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