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공모:내외신문
로고

[인천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공모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09:56]

[인천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공모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3/27 [09:56]

인천광역시는 여성 경제 참여를 촉진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 잡힌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인천형 여성친화기업’ 10곳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천시 소재 기업으로, 상시 노동자 5인 이상 50인 미만이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공공기관, 관공서,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장이나 3개월 미만 계절적·일시적 인력 수요 업체, 숙박, 음식 업종과 사회복지시설 등 다른 기관에서 국비나 지방비 보조금 지원을 받고 운영되는 사업장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로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032-517-9833)로 우편, 팩스, 방문 혹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인천시청 홈페이지(www.incheon.or.kr·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고용 현황 ▲일·생활 균형 지원 ▲업무협약 ▲협력사업 등 4개 분야 26개 항목으로 평가되며, 현장실사를 포함한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10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사업비 1000만 원, 여성근로자 신규 채용 시 1인당 채용장려금 100만 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교육 지원, 기업 홍보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인천시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하여 기업 및 여성근로자의 구인·구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현정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인천형 여성친화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여성에게 자아실현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