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기철 재외동포청장, 베트남 한베가족협회 한국문화체험단 만나 격려:내외신문
로고

이기철 재외동포청장, 베트남 한베가족협회 한국문화체험단 만나 격려

- 한국문화체험단 20명, 인천 송도 청사에 초청해 만남 가져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4:05]

이기철 재외동포청장, 베트남 한베가족협회 한국문화체험단 만나 격려

- 한국문화체험단 20명, 인천 송도 청사에 초청해 만남 가져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2/21 [14:05]

▲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은 21일 베트남 하노이의 ‘한베가족협회’ 소속 자녀들로 구성된 한국문화체험단을 인천 연수구에 있는 청사로 초청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재외동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은 21일 베트남 하노이의 한베가족협회소속 자녀들로 구성된 한국문화체험단을 인천 연수구에 있는 청사로 초청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한베가족협회는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베트남 다문화 가족모임으로, 하노이 등 베트남 북부 지역에 2200여 가구, 호치민 등 남부지역에 4000여 가구 규모의 한베가정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한베가족2세 한국방문사업, 국내 지자체와 함께하는 다문화 가족 친정부모 초청사업, 하나유치원 운영 등이 있다.

 

한베가족협회는 한베가족 2세와 인솔자 등 20명으로 한국문화체험단을 꾸렸고, 20~245일간 일정으로 방한했다.

 

이기철 청장은 체험단을 맞이한 자리에서재외동포청은 재외동포 청소년 대학생 모국연수, 한글학교 지원, 재외동포 장학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이는 재외동포 차세대와 2, 3세 자녀들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정책적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한국 방문 한-베트남 자녀를 포함해 전 세계 거주 다문화 가정의 자녀는 모두 재외동포 정책과 사업의 직접적인 대상이라며 앞으로 우리 청의 노력에 관심을 기울여 주고 여러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청장은 또 이번 방문 기간에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해 정체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자녀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만남은 베트남 한베가족 2세 자녀들의 한국 정체성 함양과 재외동포청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청장은 체험단과 함께 기념 촬영, 기념품 증정 등의 시간도 가졌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