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병근 신한대학교 석좌교수, 동두천 연천 양주 을 선거구 출마:내외신문
로고

남병근 신한대학교 석좌교수, 동두천 연천 양주 을 선거구 출마

조기홍 | 기사입력 2024/02/10 [02:28]

남병근 신한대학교 석좌교수, 동두천 연천 양주 을 선거구 출마

조기홍 | 입력 : 2024/02/10 [02:28]

 

[내외신문] 조기홍 기자 = 남병근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연천 예비후보(신한대학교 석좌교수·전 경기북부경찰청 차장)가 7일 선거구 획정이 유력시되는 동두천·연천·양주 을(은현면,남면, 광적면, 백석읍, 장흥면)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남 예비후보는 이날 동두천시청과 연천군청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노인복지청 설립’을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

남 예비후보는 “11개부처에 분산된 노인업무 일원화로 급격히 증가하는 노인복지 수요를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중복사업 방지로 절감되는 재원을 경노당 무료급식, 무료 목욕쿠폰 제공 등 복지정책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34 하계 청소년올림픽대회 연천 유치 및 남북 공동개최, 2033 하계 청소년아시안게임 유치 동시추진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DMZ 및 남북한 연계 세계적 관광명소 구축, 남북대화 통로 마련으로 서울~동두천~연천~원산간 경원선 철도복원, 인프라 구축에 따른 소득, 고용창출, 생산유발 등 지역경제활성화, 남북 긴장완화는 물론 세계평화와 화합을 주도하는 국가 이미지 제고 등의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군공여지 완전반환 ▲평택 사례와 동일한 국비지원 관철 ▲4차 첨단 대기업·공공의과대학·경기도립의료원·산림대학·평통연수원 유치 ▲GTX-C노선 동두천 연장 ▲제생병원 조기 정상화 등의 세부적 청사진도 약속했다.

7년째 지역 발전을 위해 정당 활동을 해온 남 예비후보는 지역 토박이로 상패초, 동두천중, 신흥고를 졸업한 후 30년간 경찰 공직을 수행하면서 훌륭한 업무 성과를 거둔 검증된 업무역량과 국회·정부·언론 등 각계에 구축한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70년간 안보 희생으로 낙후된 고향 동두천·연천을 재도약 시켜 사람이 모이는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연천·동두천 국회의원 후보 공천과 관련해 남 예비후보가 단독으로 공천심사관리 위원회에 신청 후 면접을 봐 사실상 단수 공천이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결과는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다.

남병근 후보는 "힘든 경찰 공직 중에도, 주경야독하여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경찰대학신한대학교서정대학교에서 강의하였으며, 국민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봉사를 경찰업무에 접목하고자 현재 한국 경찰문학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등단 시인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과 능력, 인적 네트워크 등의 종합적 자원을 제가 사랑하는 고향 동두천연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쏟아붓겠습니다. 가벼운 입놀림으로, 그저 말뿐으로 떠들지 않겠습니다. 강력한 추진력과 창의적인 노력, 그리고 화합과 포용의 리더십으로 우리 동두천연천을 희망의 도시로 바꿔나가겠습니다."라고 강조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