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차용국 시인 첫시집 "삶의 빛을 찾아" 출간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8/06 [08:02]

차용국 시인 첫시집 "삶의 빛을 찾아" 출간

편집부 | 입력 : 2018/08/06 [08:02]


[내외신문=조기홍 기자] 차용국 시인은 최근 첫 시집 '삶의 빛을 찾아'를 출간하였다. 시인이자 시조 시인, 수필가로 등단한 차용국 시인은 그동안 집필한 시 중에 평소 아끼는 시 100여 편을 추려 처음으로 시집을 출간하게 되었다.
차용국 시인은 이 시집에서 빛 따라 길 따라가는 인생 여정의 시향을 담고 있다. 삶의 길에서 마주치는 시련과 고뇌와 갈등을 극복하며 나아가는 자아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테마 시를 통해 순수하고 진솔한 서정과 사유를 보여주고 있다.
제1부 '흔들릴 때면 경춘선을 타라' 에서는 젊은 날의 꿈이 사라져 가는 아픔을 극복하면서 또 다른 추억을 찾아가는 긍정적이고 희망에 찬 인간 실존의 인생관을 진솔하게 다루고 있다.
제2부 '금광석을 찾는' 에서는 산행을 통해 인간 공생의 평범한 삶의 진리와 자연의 순리와 생명의 강한 힘을 찾고 있다.
제3부 '생명수를 담아' 에서는 흐트러진 삶의 관계를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삶의 의지를 생동감?있게 보여주고 있다.
제4부 '광주리에 시어를 담아' 에서는 새로움을 향한 도전의 힘과 희망의 삶을 순수하고 열정적으로 강변한다.
제5부 '황금 보석을 줍는 길' 에서는 '길'이란 제목의 26편 연작시를 통해 삶의 위안과 희망, 생명의 경이로움과 평화의 길을 갈망하는 시적 세계를 펼쳐보이고 있다.
시집 '삶의 빛을 찾아' 에 상재된 작품마다 삶의 빛을 찾아가는 구도자의 심경과 서정의 맛과 멋이 구김 없이 녹아내리고 있다. 삶에 대한 강한 의지와 지조로 개성미를 살려낸 테마시다.

(프로필)

ㅇ 차용국?
ㅇ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사회학 석사)
ㅇ 시집 ''삶의 빛을 찾아''
ㅇ 수상
ㆍ한양문학 ''시 부문'' 신인문학상 수상
ㆍ별빛문학 ''시조 부문'' 신인문학상 수상
ㆍ샘터문학 ''수필 부문'' 신인문학상 수상
ㆍ별빛문학상 ''시 부문'' 이 계절의 상 수상
ㆍ샘터문학상 ''시조 부문'' 최우수상 수상
ㆍ문학신문사 신춘문예 ''시 부문'' 문학상 금상 수상
ㆍ대한교육신문사 대한교육문학상 ''시조 부문'' 우수상 수상
ㆍ2018 대한민국 문학 공모대전 우수상 수상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