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장항중앙초, 상반기 학부모 컨설팅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7/16 [15:10]

서천군 장항중앙초, 상반기 학부모 컨설팅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4/07/16 [15:10]


- 청렴한 인재 키우기, 부모의 다짐에서 출발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나윤표)는, 지난 14일 오후 6시30분 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학부모, 교직원, 어머니청렴지킴이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상반기 학부모 컨설팅을 실시함과 동시에 교육공동체 좋은 교육 함께하기 활동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서 학부모들은 홍남표 초빙강사로부터 자녀의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청렴한 인재 키우기 선서식’에 참여하며 최근 대두되고 있는 도덕적 성품과 청렴한 삶의 기준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자녀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였다.

 

학부모 대표로 ‘청렴한 인재로 키우기’ 선서를 했던 백은영 학부모회장은 “예로부터 상행하효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녀의 인성은 어릴 적 가정에서부터 형성된다고 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아이를 기르기 위해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 어른이 함께 모범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라고 말했다.

 

나윤표 교장은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정기적인 학부모 교육, 어머니 청렴지킴이단, 녹색어머니회, 학부모 자율동아리,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아울러 학부모들과 함께 ‘교육공동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는 등 교육공동체 좋은 교육 함께하기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소통하는 장항중앙초등학교의 학생들은 모두 바른 인성을 지닌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