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안군] 안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사업 “꿈을 향해 한걸음 두걸음” 시행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2:53]

[부안군] 안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사업 “꿈을 향해 한걸음 두걸음” 시행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21 [12:53]

 

 

부안군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선환)는 지난 10월 21일 자체특화사업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20세대에게 운동화를 전달하였다.

 

특화사업은 변산면 주민 및 단체들의 정기기탁금 또는 일시기부금을 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꿈을 향해 한걸음 두걸음 사업은 변산면 내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동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부안군 변산면 김00 학생은 “다른 친구들처럼 예쁘고 좋은 신발을 신고 싶어도 부모님께 부담이 될까봐 사달라는 말을 못했는데 면사무소에서 신발을 선물해주셔서 예쁜 신발을 신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선환 위원장은 “이번 특화사업으로 아이들이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다. 아이들이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변산면 지역 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맞춤형건강상담 및 건강 서비스 지원, 특화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12월 안으로 난방비 지원, 크리스마스 선물, 구급약품 지원, 집수리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