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녕군] 창녕군 보건소, 코로나19 백서 발간

= 코로나19 위기 대응 기록 담아 =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9 [12:43]

[창녕군] 창녕군 보건소, 코로나19 백서 발간

= 코로나19 위기 대응 기록 담아 =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9 [12:43]

 

 

창녕군 보건소는 2020년 2월 창녕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부터 2022년 6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일상회복 진입까지 유행단계별 대응 과정을 기록한 코로나19 백서를 발간했다.

 

군은 향후 신종감염병 발생 시 대응 과정의 미흡한 점을 반복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백서를 제작했다.

 

백서에는 코로나19 초기의 방역대책반 운영과 선별진료소, 역학조사, 예방접종 등 연도별·유행 시기별 확산 추이와 대응 기록이 담겼으며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제언과 현장 속 직원들의 이야기도 포함됐다.

 

특히,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한여름에 방호복을 입고 검사를 실시한 이야기 등으로 코로나 대응 과정에서 많은 직원들이 고군분투했음을 엿볼 수 있다.

 

이성옥 보건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서 방역의 최일선에서 함께 대응해주신 분들과 자발적으로 방역에 참여한 군민들께 감사드린다. 백서가 향후 신종감염병 등 위기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녕군 보건소는 경남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운영했으며 초기대응부터 대유행 시마다 유기적인 인력조정을 통한 신속대응, 방역체계 강화 등 지역사회 방역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