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광역시] 남구, 관내 카페와 ‘건강걷기 활성화’ 나서

워크온 앱 QR코드 ‘컵 홀더’ 지원사업 실시
카페 1곳당 500~1,000개…이달 말까지 접수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9 [14:23]

[광주광역시] 남구, 관내 카페와 ‘건강걷기 활성화’ 나서

워크온 앱 QR코드 ‘컵 홀더’ 지원사업 실시
카페 1곳당 500~1,000개…이달 말까지 접수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9 [14:23]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건강걷기 활성화를 위해 관내 카페와 손잡고 워크온 앱 QR코드를 새긴 ‘컵 홀더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남구는 19일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 일환으로 도입한 워크온 앱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지역 상인들에게 휴대용 컵 홀더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컵 홀더 지원사업은 관내 카페를 대상으로 하며, 카페 1곳당 워크온 앱 QR코드를 새긴 컵 홀더를 500개에서 1,000개 사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물량은 신청서 접수 완료 후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을 희망하는 카페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뒤 영업 신고증 사본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남구청 건강증진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cestlavie33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앞서 남구는 워크온 앱 QR코드 컵 홀더 지원사업에 대한 관내 카페의 호응을 살피기 위해 남구청사 주변 카페 7곳에 사전 배부했으며, 카페 업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확대 지원에 나서게 됐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카페와 함께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역상권도 살리면서 주민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9월부터 워크온 앱을 활용한 월 2회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걷기 커뮤니티인 ‘남구를 다걷다’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