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제조부터 판매까지’ 밀수 조직 검거: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제조부터 판매까지’ 밀수 조직 검거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1/14 [15:21]

부산경찰청 ‘제조부터 판매까지’ 밀수 조직 검거

편집부 | 입력 : 2017/11/14 [15:21]



▲위조품 보관창고 현장



[내외신문=서린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조현배)이 지난 5년간 중국 광저우에서 위조명품 3천억원 상당을 제조?밀수입해 온라인을 통해 2800억원 상당을 판매한 밀수조직원 23명을 붙잡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능범죄수사2대(대장 한강호)는 중국에서 위조품을 제조?판매한 총책 김씨(25세, 남)와 국내 보관 및 배송책과 상위 도매상 등 5명을 구속하고 위조품 보관 창고를 수색해 총 6335점 201억원 상당을 압수했다.


이들은 위조명품 제조?판매 총책부터 수입통관, 운송, 판매, 범죄 수익금 세탁 송금 등 각 역할을 분담하여 조직적으로 활동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밀수에 가담한 포워딩 업체를 관세청에 통보하고 범죄 수익금 세탁에 이용된 계좌를 조사해 위조명품 추가 공급을 차단하는 한편 관세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수사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관계자는 “인터넷 홈쇼핑이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저가로 유통되는 명품은 위조품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