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반(半)반(半)운동’으로 행복한 가정, 따뜻한 세상 만들기

지상록 | 기사입력 2011/10/08 [19:13]

반(半)반(半)운동’으로 행복한 가정, 따뜻한 세상 만들기

지상록 | 입력 : 2011/10/08 [19:13]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공동협력사업으로 (사)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대표 이기영)과 함께 일 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위한 반반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반반운동 은 여성반(半)-남성반(半), 부모반(半)-자녀반(半), 일반(半)-가정반(半), 가족반(半)-이웃반(半)’이라는 슬로건으로, 가정에서 남녀의 동등한 역할분담과 지역사회에서는 가족과 이웃이 서로 돕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 운동은 가족내의 남편,아빠의 가정생활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작하였으며, 올해는 가족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에 참여하기 위해 를 제작,배포하였다.

 

보급된 우리집 반반운동일지 에서는 내 물건, 내 방은 내가 책임져요 우리집 집안일 같이해요 가정반-이웃반 이웃과 함께해요 라는 3대 실천과제를 제안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반반운동의 참여확산을 위해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반반행복일지 공모전을 진행 중에 있다.

 

아울러, 반반운동카페(cafe.daum.net/banbanwoondong) 운영과 함께 성남, 포항 등 4개 지역에서 가족생활교육 및 반반운동 소모임도 진행하고 있다.

 

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 윤경화 사무총장은 요즘은 살림하는 남성, 아내를 적극적으로 돕는 남성들이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남성이 여성의 일을 돕는 차원이 아니라 가정, 직장, 이웃사회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은 내가 한다’는 인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업문의 : 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 전화 02-6354-0515

 

지상록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