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署, 북한이탈주민 귀농교육 실시

이홍우 | 기사입력 2011/04/29 [09:22]

포천署, 북한이탈주민 귀농교육 실시

이홍우 | 입력 : 2011/04/29 [09:22]


?포천경찰서(서장 이상원) 정보 보안계에서는, 지난 28일 포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북한이탈주민 25명을 대상으로「귀농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농업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 정책방향 및 논콩 등 잡곡재배 신기술 강의. 트랙터 등 농기계 운전조작 체험을 통하여 남한의 발전 된 농업기술을 소개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새로운 정착모델이 될 수 있는 귀농의지를 환기시켜 주었다.


포천지역 북한이탈주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보안계장(경위 함상규)은 포천 관내 북한이탈주민의 약35%가 직업없이 생활하고 있어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귀농교육 등을 통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 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는 신념을 밝히며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이상원 경찰서장은, 원활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준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응규, 58세)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오늘 걸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사선을 넘어 찾아온 북한이탈주민은 우리가 맞이할 또다른 이름의 내일이며, 북한이탈주민이 남한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 라고 북한이탈주민들을 격려하는 한편 정착지원활동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