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중기청, 온누리상품권 10% 특별할인 한시 판매 돌입:내외신문
로고

중기청, 온누리상품권 10% 특별할인 한시 판매 돌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8 [18:01]

중기청, 온누리상품권 10% 특별할인 한시 판매 돌입

편집부 | 입력 : 2015/06/28 [18:01]


[내외신문=심종대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오는 29일부터 3개월 동안 온누리상품권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확대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메르스로 인한 급격한 소비 위축으로 인해 서민들의 생활터전인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정부의 ‘메르스 관련 대응방안’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이는 앞서, 지난 26일 제주 동문시장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께서 메르스로 인한 고객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만남의 자리에서 전통시장의 조속한 활력 회복 지원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판매 시행을 약속한 데에 따른 것으로, 특별할인판매는 추석 전(9.25.)까지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국민 누구나 12개 시중은행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현금으로 구매하면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지방중기청, 지방자치단체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취급상인 등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고, 상시 점검 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지난해 세월호 사고 시 시행했던 특별할인판매를 감안할 때 1,200억 원 이상 판매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를 통해 메리스로 인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중소기업청, 온누리상품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