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군자 홍삼란, 강남 롯데백화점 입점… 소비자 접점 확대

발효 홍삼수·홍삼박 사료로 사포닌 함유 홍삼란 개발

대기업도 포기한 홍삼란 사업, 발효 기술로 시장 개척

롯데백화점·고속도로 휴게소 등 프리미엄 유통망 확장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5/02/18 [10:21]

김군자 홍삼란, 강남 롯데백화점 입점… 소비자 접점 확대

발효 홍삼수·홍삼박 사료로 사포닌 함유 홍삼란 개발

대기업도 포기한 홍삼란 사업, 발효 기술로 시장 개척

롯데백화점·고속도로 휴게소 등 프리미엄 유통망 확장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5/02/18 [10:21]

▲ 김군자홍삼란 판매코너



김군자바이오 김군자 대표는 발효 홍삼수와 홍삼박을 사료로 사용해 사포닌이 함유된 ‘홍삼란’을 개발했다.

 

기존 산란계 업계에서는 이윤이 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러한 시도에 부정적이었으나, 김 대표는 이에 굴하지 않고 홍삼란을 통한 한국 농촌의 변화를 목표로 사업을 이어왔다.

 

과거 홍삼을 먹인 닭을 활용한 사업은 대기업도 시도했으나 채산성이 맞지 않아 결국 포기한 사례가 있었다. 그러나 김 대표는 발효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방식으로 이를 극복하며 홍삼란의 가능성을 입증해 가고 있다.

 

홍삼란의 신선란 수출이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김 대표는 해외에서 직접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몇 년간 두바이, 홍콩 등지에서 홍삼란을 알리며 플랜트 수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최근 두바이에서 열린 케이컬처 축제에서 홍삼란을 선보이며 중동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한편, 김군자 홍삼란은 강남에서 가장 핫한 롯데백화점에 입점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 등으로도 영업을 확대하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홍삼란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김군자바이오는 홍삼란에서 추출한 발효 효소 물질과 초임계 추출을 통한 고기능성 나노 물질을 활용해 화장품과 의약품 개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김 대표는 2024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발효 기술을 활용한 건강식품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한국 농촌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며,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금융감독원, 공수처 출입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