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성공적으로 마무리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축제 참여

조기홍 | 기사입력 2024/12/16 [08:57]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성공적으로 마무리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축제 참여

조기홍 | 입력 : 2024/12/16 [08:57]

 

 



[내외신문] 조기홍 기자 = 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가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동화극 동아리 ‘옛이야기 보물단지’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옛이야기 보물단지’는 도서관에서 이야기 할머니로 활동했던 시니어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만든 동화극 동아리로, 50~60대 후반으로 구성된 10여명의 동아리 회원들이 도서관에 모여 동화 선정부터 대본 작성, 의상 및 소품 제작을 직접하며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동화극 공연을 보여주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9월~11월 총 15회의 공연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이번 12월 1일에 진행된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축제 참여 기관으로 선정되어 마포중앙도서관에서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동아리 회원들은 이렇게 큰 무대와 조명 아래에서 동화극을 하게 되어 처음에 많이 긴장되고 걱정도 되었지만 리허설과 연습을 통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시니어 선생님들이 직접 동화극 선정부터 공연까지 하면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선생님들의 도전을 응원하며 동아리 활동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