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대응 훈련 성공적으로 마무리

조성화 | 기사입력 2024/12/05 [12:55]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대응 훈련 성공적으로 마무리

조성화 | 입력 : 2024/12/05 [12:55]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대응 훈련 성공적으로 마무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모든 학교와 기관을 대상으로 10월부터 12월 첫 주까지 ‘학교 현장 맞춤형 감염병 대응 종합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신종 감염병과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병 유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학교는 대면·비대면 상황을 고려하여 시나리오형, 메타버스 체험형, 연합 비대면 훈련 등 다양한 방식을 선택하여 훈련에 참여했다.

 

학교 대면 모의 훈련은 수두, 수족구병, 결핵, 조류독감 유행 시나리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역할극과 토의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미래 신종 감염병으로 예상되는 조류독감을 훈련에 도입하여 실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였다.

 

전국 최초로 개발된 메타버스 기반 학교 비대면 모의 훈련은 학생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하여 보건 수업 시간에 체험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학교 빈발 감염병 교육, 감염병 방 탈출, 손 씻기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훈련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청 주관 연합 비대면 모의 훈련에는 학교별 감염병 관리 조직원과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참여하여 결핵 대응 절차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동국대학교 유석주 예방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하여 감염병 대응 전문성을 더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모든 구성원이 감염병 위기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