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뷰티, 세계로 뻗어나가다…재외동포청 주최 포럼 개최

- 재외동포청, 29일 송도 켄벤시아서 포럼 및 수출상담회 개최
- 한류 열풍 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1:19]

K-뷰티, 세계로 뻗어나가다…재외동포청 주최 포럼 개최

- 재외동포청, 29일 송도 켄벤시아서 포럼 및 수출상담회 개최
- 한류 열풍 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8/23 [11:19]

▲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 포럼 포스터(이미지제공=재외동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뷰티 산업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첫걸음이 인천에서 시작된다.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오는 82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K-뷰티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권용수 일본 L&K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조원형 미주뷰티서플라이총연합회 회장, 황인석 아주화장품 대표 등 K-뷰티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특히, ‘미주시장 내 K-뷰티의 현재와 미래국내 중소기업의 K-뷰티 수출 전략등 실질적인 시장 현황과 성공적인 수출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고성현 경인여대 교수, 엄동기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혁신실장, 백승민 엑스프리베 대표 등은 산학협력, 인재양성, 중소기업 지원 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K-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포럼 이후에는 13개국에서 초청된 20명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기업 간 1:1 맞춤형 수출 상담이 진행된다.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매칭된 기업들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K-뷰티 분야 재외동포 기업인과 국내 기업인 간 네트워킹이 강화되고, 실질적인 수출 계약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기대한다“K-뷰티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