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4:33]

인천 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7/09 [14:33]

▲ 인천 동구_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제2회 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회의를 개최하고 제10기 임원 선출 및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10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오병규(창영복지관 관장) 위원장이 9기에 이어 연임되었다. 새로 위촉된 위원들은 사회보장 분야의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인재들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2024.7.1.~2026.6.30.)이다.

 

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조직으로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시행, 변경, 평가와 관련된 사항,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 지표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위촉 위원들을 축하하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동구 지역 보장 정책 민관 협력 체계의 중심이며, 위원들의 열정적인 활동이 동구 복지 발전의 기본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위원들은 향후 2년 동안 지역 복지 발굴에 앞장서 복지 위기 가구 없는 동구를 만들어나가는 데 노력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복지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며, 복지 정책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