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보조금 회계 실무교육 실시…민간위탁 사업 효율적 운영 및 투명성 강화- 지방보조금의 효율적 운영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실무교육 실시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8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보조금 지원 시설·단체 종사자와 보조금 업무 담당 공무원 21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관련 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 예산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사회복지 등 민간위탁 사업에서 업무 처리 미숙으로 인해 최신 법규나 지침 적용 누락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보조사업 규모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2014년도 예산회계 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돼 현재 회원 수 29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예산회계실무 카페 홈지기로 유명한 '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 원장 최기웅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최 강사는 지방보조금 관련 법률, 회계처리기준, 지방보조금 회계 실무, 지도점검 및 감사사례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회계 처리 시 범하기 쉬운 오류와 유의사항에 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교육했다. 또한,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업무 담당자들의 회계 실무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감사를 통해 민간위탁 사업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재정 운영의 건전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