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위성에서도 엄청난 캐나다 산불..추적하는 인공위성 NOAA:내외신문
로고

위성에서도 엄청난 캐나다 산불..추적하는 인공위성 NOAA

NOAA 미국 동부, 캐나다, 남미 및 대서양을 관찰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0 [11:45]

위성에서도 엄청난 캐나다 산불..추적하는 인공위성 NOAA

NOAA 미국 동부, 캐나다, 남미 및 대서양을 관찰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6/10 [11:45]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캐나다 산불로 인한 연기를 추적하기 위해 GOES-East 기상 위성의 Advanced Baseline Imager를 사용하고 있다. 이 위성은 미국 동부, 캐나다, 남미 및 대서양을 관찰하며 분마다 관찰을 수행한다. 연기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이미지는 NOAA의 국립 환경 위성, 데이터 및 정보 서비스인 GeoColor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NOAA의 위성 응용 및 연구 센터의 Aerosol Watch는 지역 대기 질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위성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산불은 미국 동부에서 지난 10년 또는 15년 동안 기억에 남을 만한 사건이며, 가뭄 상태가 지속되는 한 미국 동부 및 전역에서 산불이 계속해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의 정지궤도 운영 환경 위성-이스트(Geostationary Operational Environmental Satellite-East)에 있는 고급 기준선 이미저는 9월 <>일 퀘벡의 산불로 인한 연기가 대서양 앞바다로 이동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레딧: 에어로졸 시계    

 

샌프란시스코 - 국립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NOAA)은 9월 <>일, 미국 북동부에서 대서양을 건너 이동하는 캐나다 산불로 인한 연기를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기는 NOAA의 GOES-East(Geostationary Operational Environmental Satellite-East) 기상 위성을 통해 추적되고 있다. GOES-East는 미국 동부, 캐나다, 남미 및 대서양을 경도 75 West에서 관찰하는데, 이를 위해 위성에 탑재된 Advanced Baseline Imager(ABI)를 사용합니다. ABI는 <>분마다 관찰을 수행하며, 연기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이미지는 NOAA의 국립 환경 위성, 데이터 및 정보 서비스인 GeoColor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NOAA의 위성 응용 및 연구 센터의 Aerosol Watch는 예보관들이 지역 대기 질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위성 이미지를 제공한다. 

 

지난 8월 100일, 캐나다 동부 지역을 강타한 폭풍이 퀘벡에서 남쪽으로 중부 대서양을 넘어 동쪽으로 퍼지면서, 화재가 발생하며 연기가 일어났다. NOAA의 위성 응용 및 연구 센터의 선임 연구 과학자인 에이미 허프(Amy Huff)는 SpaceNews에 대해 "이것은 미국 동부에서 지난 10년 또는 15년 동안 기억에 남을 만한 산불 사건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미국과 캐나다의 많은 지역에서 가뭄 상태가 지속되는 한 "미국 동부 및 전역에서 이러한 산불을 계속해서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