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편의점, 이커스시장 영향력 확대시도하는 CJ올리브영 ...국내 최대 O2O 마켓 시도...:내외신문
로고

편의점, 이커스시장 영향력 확대시도하는 CJ올리브영 ...국내 최대 O2O 마켓 시도...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08:47]

편의점, 이커스시장 영향력 확대시도하는 CJ올리브영 ...국내 최대 O2O 마켓 시도...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5/31 [08:47]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CJ올리브영이 H&B 시장 1위 기업으로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주류 판매를 강화하는 등의 전략을 펼친 것은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층을 유치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CJ올리브영은 이커머스 플랫폼과 편의점과의 경쟁 관계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류 판매를 강화하는 것은 H&B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고자 하는 시도다. 주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제품 중 하나로, 주류 판매를 강화함으로써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는 편의점과도 경쟁 관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주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 대신 CJ올리브영을 선택할 수 있게 될 수 있다.

▲ 사진=올리브영 홈페이지 캡쳐    

 

또한, CJ올리브영은 온라인 플랫폼에 외부 판매자들이 입점할 수 있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경쟁을 강화에도 나섰다. 외부 판매자들의 입점은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주요 플랫폼들과 경쟁하게 되는 요인 중 하나로 해석하고 있다. 

 

이러한 확장과 다각화된 전략을 통해 CJ올리브영은 이커머스와 편의점 시장과의 경쟁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경쟁은 시장에서 혁신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요인이기도 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로도 작용할 수 있다.

 

이런 시도는 올리브영은 O2O(Online to Offline) 전략중 하나라 볼 수 있다. O2O 전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고객들에게 편의성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인데 올리브영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 구매, 할인 쿠폰 발급, 리뷰 작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제품을 쉽게 구매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해 쿠폰을 발급하거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최적의 경험을 얻을 수 방식이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들은 매장 내 제품 위치를 확인하거나 매장 내에서의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게 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O2O 전략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널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편의성과 혜택을 최대화하는데 이를 통해 올리브영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