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경찰서,학점연계를 통한 警․學 맞춤형 협력치안 수료식

강봉조 | 기사입력 2014/12/19 [12:50]

당진경찰서,학점연계를 통한 警․學 맞춤형 협력치안 수료식

강봉조 | 입력 : 2014/12/19 [12:5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경찰서(서장 김택준)는 지난 . 9. 23(화)∼12. 18(목), 12주에 걸쳐 세한대학교(신평면 소재)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학점연계를 통한 警·學 맞춤형 협력치안 운영을 실시하였으며 이에 2014. 12. 18(목) 16:00, 경찰서 아미마루에서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당진경찰서 주도하에 경찰지망생인 재학생의 경찰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론수업, 현장수업으로 나뉘어 진행을 하고 특히, 우범지역 및 범죄취약 지역에 대한 분석·토론으로 환경개선 시행 실시, 자기주도형 셉테드 등 테마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가정폭력 역할극(Role play)을 통한 체험활동과 불우이웃돕기 봉사활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학생 윤OO(남, 4학년 재학)은 “경찰이 되고 싶어서 경찰행정학과에 들어왔는데 진지하게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없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현장에 나가보고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경찰에 대해 좀 더 친숙해졌으며 꼭 경찰에 입문하여 든든하고 따뜻한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김택준 당진경찰서장은 “앞으로도 미래 경찰관들이 협력치안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기대하며 주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당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