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세월호 사고 유가족 생존`실종 가족들에 무료진료 실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세월호 사고 유가족 생존`실종 가족들에 무료진료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4/24 [11:31]

인천시,세월호 사고 유가족 생존`실종 가족들에 무료진료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4/04/24 [11:31]


[내외신문=이선호 기자] 세월호 침몰사고 9일째를 맞아 인천시가 사고희생자 유가족과 생존`실종 가족들의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대비책을 마련하고 민간의료기관과 손잡고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세월호 침몰사고로 정신적, 심리적 충격을 입은 사고 희생자 유가족과 생존자 및 실종자 가족들의 체계적인 재난심리지원을 통해 심리안정과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도모하고자 4월 24일부터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등 정신건강문제 예방을 위한 무료 정신건강 상담 및 진료, 치료를 실시한다.

정신건강 상담 및 진료, 치료를 참여하는 의료기관은 19개 기관으로 공공의료기관으로는 광역ㆍ기초정신건강증진센터 10곳 및 인천의료원, 산재병원이 참여하며, 민간의료기관으로는 인하대병원, 가천대길병원, 한림병원, 나사렛국제병원, 나은병원, 국제성모병원, 인천사랑병원 등 7개 의료기관이 참여한다.

참여 의료기관들은 세월호 침몰로 가족 및 친구를 잃은 모든 이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치료 및 진료에 임할 계획이다.

김장근 인천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과 그 가족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일일이 병원을 안내하고 정신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