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제 1회 인천그린뷰티박람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제 1회 인천그린뷰티박람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3/04 [06:35]

인천시,제 1회 인천그린뷰티박람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4/03/04 [06:35]


[내외신문=인천연합]최윤주 기자= 인천시가 인천그린뷰티박람회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최근 웰빙감성 소비트랜드로 급변하는 뷰티에 대한 욕구 증가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연계 및 시의 우수한 뷰티인력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한다.

이에따라 시는 이번 박람회의 안정적 행사수행 기반조성과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인천그린뷰티박람회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뷰티산업 단체 및 기관 대표자, 관광·행사대행 기획 분야 전문가 및 이?미용·피부·네일·화장품 등 학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인천그린뷰티박람회의 안정적 행사수행 기반조성을 위해 활동한다.

이날 협의회 위원들은 그린뷰티박람회 실행계획 수립관련 의견개진 및 그린뷰티박람회 추진사항 확인에 관한 사항 및 기타 박람회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하며 운영전반 및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인천시 뷰티산업의 비전과 전략을 도모하고자 주민, 참가업체, 경연참여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와함께,처음 개최되는 뷰티서비스산업과 제조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진단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인천 뷰티산업의 발전과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기반마련과 뷰티 중소기업의 홍보·판매 전략부분에 대한 의견도 논의됐다.

시는 향후 박람회 추진협의회를 인천의 관광컨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성장잠재력을 높이고 도시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인천의 뷰티선진화 기반조성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중 개최되는 인천시장배 그린뷰티미용경연대회를 공정한 심사위원 구성과 대회운영을 통해 우수한 뷰티서비스인력이 배출되는 장으로 활용하고, 전문가와 새로운 신기술 습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도시공사는 물론 군?구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마인드함양, 교육, 박람회 마케팅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대내·외의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뷰티서비스산업과 제조업체간의 연계를 지속 발전시키고 우수한 서비스 인력 배출을 통해 세계적인 항공과 항만이 있는 인천을 뷰티도시로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