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기후변화학회, 기후변화 주제로 ‘고교 기후변화 논문’ 공모전 개최:내외신문
로고

한국기후변화학회, 기후변화 주제로 ‘고교 기후변화 논문’ 공모전 개최

이종현 | 기사입력 2013/10/07 [03:05]

한국기후변화학회, 기후변화 주제로 ‘고교 기후변화 논문’ 공모전 개최

이종현 | 입력 : 2013/10/07 [03:05]


한국기후변화학회(회장 전의찬·세종대학교 교수)는 학교에서의 기후변화 인식 제고 및 기후변화 교육의 확산을 위하여 학생들의 기후변화 관련 연구 및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할 필요성을 느끼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관련 논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고등학생 기후변화 논문 공모전’은 한국기후변화학회가 주관하고, 환경부, 기상청,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대기환경청이 주최하는 행사이다.

논문 주제는 기후변화 전 분야를 대상으로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영역에서의 학술적 연구 및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연구 등을 포함한 미발표 논문이어야 한다.

참가자격은 논문 제출일 기준, 국내외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로 5인 이내 공동 연구가 가능하다.

대상 1편은 환경부장관상, 금상 2편은 기상청장상, 은상 2편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 동상 3편은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이 수여된다.

제출된 초록은 11월29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기후변화학회 학술대회 논문 요약집에 수록되고, 수상 논문 중 일부는 학술발표대회에서 발표할 기회가 제공된다.

희망자는 11월4일부터 7일 오후 6시까지 초록 및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11월15일 기후변화학회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통보된다.

전의찬 한국기후변화학회 회장은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논문을 공모하게 됐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학회홈페이지(www.kscc.re.kr/main.html)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02-6922-78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