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로 해양사고 예방: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로 해양사고 예방

봄철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증가, 불법행위 사전 차단 및 안전사고 예방 목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7:33]

여수해경,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로 해양사고 예방

봄철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증가, 불법행위 사전 차단 및 안전사고 예방 목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3/17 [17:33]

 사진 / 민관합동점검반이 다중이용선박을 점검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도선과 낚시어선 등 다중 이용 선박 이용객 증가에 따른 해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오는 320일부터 519일까지(61일간) 다중 이용 선박 운항량 증가 및 이용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다중 이용 선박 집중 안전관리에 나선다.

최근 3년간 봄 행락철(3~5) ·도선 이용객은 약 27만 명으로 겨울철(12~2) 대비 약 6만 명이 증가하였고 이 기간에 낚시어선 사고 건수는 24건으로 전체사고(102)에 약 2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경은 봄철 이용객 추이 및 안전 저해 요인 등을 종합 분석하여 지역별 맞춤형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현장 지도점검을 통해 유·도선과 선착장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4월 한 달간 낚시어선 주요 5대 위반행위(과승, 음주 운항, 영업 구역 위반, 위치발신 장치 미작동, 승객 신분 미확인) 등 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단속도 펼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봄 행락철 다중 이용 선박 안전관리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해양 사고 예방과 안전한 바다 여가 활동을 위해 해양 안전 문화 인식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