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내외신문
로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

조성화 | 기사입력 2022/11/29 [21:20]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

조성화 | 입력 : 2022/11/29 [21:20]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초중학교 교사 55명을 대상으로 2022 북부 생태환경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126일까지 운영한다.

 

연수는 지난 9월 실시한 사전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생태체험을 통한 생태감수성 함양, 마을의 자원이나 유관기관을 활용하는 현장체험학습,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 사례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계획했다. 우리 마을에서 생태교육하기 Up사이클로 자원순환교육하기 모두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초등·중등) 4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우리 마을에서 생태교육하기를 주제로 우리 마을 생태탐방과 지구를 보호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연수를 25일 실시했다. 참여 교사들은 필드스코프와 쌍안경으로 굴포천에 서식하는 새를 자세히 탐조하고, 주변 생태계를 관찰하며 다양한 식물의 특징을 배웠다. 26일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 방문해 업사이클의 이해와 교육적 활용 강의를 듣고 엔데믹, 업사이클전시를 관람하며 수업과의 연계 아이디어를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내가 사는 고장에 귀한 생명들이 있음을 알게 됐다업사이클 과정 체험과 전시로 발상을 전환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향후 교과 간 연계와 교육과정 재구성, 그리고 동아리 활동 운영 과정 소개 사례 중심으로 126일까지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