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생 대상 '안전체험 특별프로그램'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생 대상 '안전체험 특별프로그램' 운영

조성화 | 기사입력 2022/11/22 [18:28]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생 대상 '안전체험 특별프로그램' 운영

조성화 | 입력 : 2022/11/22 [18:28]

▲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생 대상 안전체험 특별프로그램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특별 프로그램을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에서 12월 한 달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능 이후 고등학교 3학년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겨울방학에 앞서 학생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2022학년도 수능 이후 학사 운영 지원계획 1231일까지 운영하는 학생 안전 특별 기간과 연계해 추진한다.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10.29 참사 이후 필요성이 높아진 응급처치와 다중밀집상황에 대한 안전교육을 비롯해 직업 안전, 사회재난, 중독예방을 포함한 8개의 프로그램 중 학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존별 17명 이내의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안전은 모두가 누릴 권리이며, 모두의 실천으로 안전한 나라를 만들 수 있다직접 체험하고 대처법을 익히는 체험 중심의 학생안전교육에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신청은 29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학생안전체험관 홈페이지(http://www.ice.go.kr/main.do?s=safety)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