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주시] 충주시, 예고 없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예방하세요!:내외신문
로고

[충주시] 충주시, 예고 없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예방하세요!

-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적극 홍보! -

손서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09:35]

[충주시] 충주시, 예고 없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예방하세요!

-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적극 홍보! -

손서희 시민기자 | 입력 : 2022/11/21 [09:35]

 

 

충주시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시민들의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장려하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태풍·호우·대설·지진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를 보상해주는 정책보험으로, 가입대상은 주택, 온실, 소상공인의 상가와 공장이다.

 

풍수해보험은 전체 보험료의 일부를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므로 가입 대상별로 최소 70%에서 최대 92%까지 차등 적용해 지원된다.

 

특히 지난해부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재해취약지역 주택 소유자(세입자)들은 충청북도에서 제3자 기부를 통해 보험료를 전액 지원해 무료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전파, 침수 등 유형에 따라 동일 금액이 지원되는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풍수해보험은 피해 면적이 증가할수록 지급되는 보험금이 증가해 실질적인 피해보상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디비(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케이비(KB)손해보험 △엔에이치(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 6개 민영보험사를 통해 개별 가입하거나, 가입대상이 주택인 경우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가입할 수 있다.

 

풍수해보험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skorea.go.kr) 이나 민영보험사(☏02-2100-5103~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10월 29일 충주시 인접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하는 등 우리 시가 자연재해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며,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가 발생했을 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풍수해보험에 적극적인 가입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