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보, SGI서울보증과 ‘신용보험사업 활성화및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용보험시장 저변 확대와 국내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 공동 노력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16:59]

신보, SGI서울보증과 ‘신용보험사업 활성화및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용보험시장 저변 확대와 국내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 공동 노력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11/21 [16:59]

▲ 신용보증기금, SGI서울보증과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및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신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과 신용보증기금 대구 본점에서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및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 신용보험기관인 양사의 적극적인 업무 교류를 통해 신용보험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신용보험 제도 정책 연구,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무진 포럼, 학술 대회, ·오프라인 공동 연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신용보험 제도 홍보를 위한 공동 캠페인, 해외 유관기관과의 교류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신보는 2004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업무를 수탁받아 매출채권보험 사업을 운용하고 있으며, 매출채권보험은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거래처에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신보가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주는 공적보험제도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경영 안전망인 신용보험의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보다 실질적인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