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D프린트된 산호초] 3D 인쇄 콘크리트 ˝Innoreefs˝는 실제 산호초 복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3D 이노리프는 천연 산호초의 탄산칼슘 ˝골격˝처럼 보이고 기능하도록 설계된 3D 인쇄 콘크리트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내외신문
로고

[3D프린트된 산호초] 3D 인쇄 콘크리트 "Innoreefs"는 실제 산호초 복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3D 이노리프는 천연 산호초의 탄산칼슘 "골격"처럼 보이고 기능하도록 설계된 3D 인쇄 콘크리트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박민제 | 기사입력 2022/10/30 [08:31]

[3D프린트된 산호초] 3D 인쇄 콘크리트 "Innoreefs"는 실제 산호초 복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3D 이노리프는 천연 산호초의 탄산칼슘 "골격"처럼 보이고 기능하도록 설계된 3D 인쇄 콘크리트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박민제 | 입력 : 2022/10/30 [08:31]

3D 인쇄 콘크리트 "Innoreefs"는 실제 산호초 복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각 3D 이노리프를 구성하는 3개의 모듈을 함께 연결하면 파도나 조석의 힘에 휩쓸려 가도 견딜 만큼 무거워집니다.
각 3D 이노리프를 구성하는 3개의 모듈을 함께 연결하면 파도나 조석의 힘에 휩쓸려 가도 견딜 만큼 무거워진다.
출라롱콘 대학교
2개의 이미지 보기

해양 산성화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 해결될 수 있다 하더라도, 멸종된 산호초는 여전히 다시 자라는 데 도움이 필요할 것이다. 3D Innoef로 알려진 "레고와 같은" 시스템이 등장하도록 설계된 곳이다.

태국의 출라롱콘 대학에서 개발된 3D 이노리프는 천연 산호초의 탄산칼슘 "골격"처럼 보이고 기능하도록 설계된 3D 인쇄 콘크리트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개의 모듈 그룹이 해저에 배치되고 레고 조각처럼 서로 연결되어 플라눌라(planulae)로 알려진 자유롭게 헤엄치는 산호 유충을 위한 단일 "보금자리" 역할을 한다. 일단 그 유충이 모듈의 구석구석에 자리를 잡으면 탄산칼슘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본질적으로 콘크리트 지지대 위에 실제 암초를 건설한다.

3D 이노리프에 사용된 콘크리트의 pH는 바닷물의 pH와 유사합니다.
3D 이노리프에 사용된 콘크리트의 pH는 바닷물의 pH와 유사하다.
출라롱콘 대학교

애벌레에게 활력을 주기 위해 콘크리트 표면은 이미 산호 성장에 필수적인 인산칼슘으로 미리 코팅되어 있다. 이 전략은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부터 태국의 촌부리(Chonburi) 지방 해안을 따라 설치된 여러 개의 이노리프(Innoreef)에서 산호가 자연 산호초의 산호보다 약 3~4센티미터(1.2~1.6인치) 빠르게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가 이점으로, 이노리프에 만들어진 구멍과 움푹 들어간 곳은 물고기, 무척추 동물 및 기타 동물을 위한 은신처를 제공하여 복원된 산호초로 다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암초 건강 모니터링 센서는 모듈 내에 수용될 수 있다. 과학자들은 이미 Innoreefs를 수온, pH 및 조석력과 같은 요인을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스테이션"으로 사용하도록 조정했다.

현재 진행 중인 연구는 모듈 비용을 줄이고 보다 현실감 있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테라코타 점토 와 실제 탄산칼슘 으로 만든 유충이 서식하는 산호와 같은 구조를 포함하는 다른 그룹도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프로젝트 리더인 Nantarika Chansue 박사는 "자연이 크게 파괴되었지만 인간은 여전히 혁신을 통해 자연을 복원하고 재창조할 수 있다. "이노비프가 해양 생태계 복원에 더 나은 대안이 되어 지역 경제와 어업, 생태 관광을 활성화하기를 바란다."

출처: 출라롱콘 대학교 Source: Chulalongkorn University

 

 

 

 


원본 기사 보기:ai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3d프린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