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천군] 고품질 한우를 위한 종축개량 박차

-  예천한우 경쟁력을 높여 한우산업 발전 도모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20 [10:27]

[예천군] 고품질 한우를 위한 종축개량 박차

-  예천한우 경쟁력을 높여 한우산업 발전 도모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20 [10:27]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부터 19일까지 주간‧야간반 총 4개 반 한우 사육 농가 50명을 대상으로 한우 종축개량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종축개량협회 신재영 경북대구지역본부장이 강사로 나서서 암소 개량의 중요성과 개량 방향, 한우산업 전망에 대해 강의했다.

 

농가별 사육 개체 현황 자료를 토대로 유전능력 평가 및 한우 개량 비전 달성을 위한 개별 컨설팅 내용으로 2시간 동안 교육이 이뤄졌으며교육 참석자 모두 개량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였고 특히, 수확철바쁜 농번기를 맞아 야간 교육 2회를 진행해 축산농가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군은 명품 예천한우 생산을 위한 하드웨어적인 축산업 기반 육성지원과더불어 소프트웨어에도 중점을 두고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개량 교육을실시하는 등 예천한우의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용문면 심헌보 농가가 지난해 경북 한우경진대회경산우 2부에서 최우수상을 차지에 이어 올해 출품한 한우가 고급육 품평회에서장려상을 수상해 예천한우의 우수성을입증한 바 있다.

 

이에 군은 개량사업을 더 활발하게 추진해 고품질 한우 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개량의 기반이 되는 우량암소 보유수를 늘려 우량한우 사육 기반을 강화하는 등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경보 축산과장은 “예천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축산농가에서도 종축개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고품질 한우 생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