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두바이 미래 포럼 2022, Day02]의 4가지 주요 시사점]

JM Kim | 기사입력 2022/10/17 [00:00]

[두바이 미래 포럼 2022, Day02]의 4가지 주요 시사점]

JM Kim | 입력 : 2022/10/17 [00:00]

레코딩 라이프, 레코딩 시스템:

두바이 미래 포럼 2022 4가지 주요 시사점

둘째 날의 메시지는 분명했다. "미래에는 모두가 필요하다." 미래 세대에 대한 정책의 영향을 평가하는 것부터 장수 설계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진화는 다양성과 겸손에 달려 있다.

향후 10년 동안 대중 의료는 정밀 및 예측 의료로 변모하게 된다. 인간 불멸의 가능성이 시야에 들어올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새로운 디지털과 외계의 문턱을 넘을 때 세상은 진정으로 국경이 없어질 것이다.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후대를 위한 형평성과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래의 수호자로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간절히 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여러 전문가들은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고, 설계하고, 건설하기 위해 전통적인 사고 방식과 행동 방식을 재조정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첫번째 주요내용

내일의 법과 규정:

통제에서 합의로

새로운 디지털, 생물학적, 공간적 경계의 세계에서 번영하기 위해서는 규제와 정책 결정이 하향식 제어 모델에서 사회적 합의 모델로 이동해야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H.E. UAE 정부 개발 및 미래 장관인 Ohood Al Roumi는 법적 프레임워크가 더 혁신적이고 민첩하며 유연해져야 실험 문화가 강화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OneShared.World의 창립자이자 의장인 Jamie Metzl 박사는 "우리 세상은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서는 정부의 공동 행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체와 조직적 거버넌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Thomson Reuters의 기술자이자 미래학자인 Joseph Raczynski는 이 아이디어를 디지털 커뮤니티로 이전하면서 분산형 자율 조직(DAO)이 거버넌스의 미래가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마을의 500명이 투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 기득권이 있다.”고 그는 말했다.

의원들에게 강조점은 학제간 협업과 사전 정책 수립이었다. “법과 규정을 공동 제정하려면 기술 전문가 및 미래학자와 손을 잡고 협력해야 한다. 두바이 경제 관광부의 규제 및 거버넌스 최고 경영자인 Sahia Ahmad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예상해야 한다.

두번째 주요 내용

사람, 지구 및 미래 번영:

더 많은 것에서 더 나은 것으로

바이오 이노베이션의 세계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Google AlphaFold 단백질 구조 데이터베이스는 AI가 미래 세대를 위한 예측 및 예방을 목표로 의료를 대량에서 정밀로 가속화하는 방법의 핵심 사례로 여러 번 언급되었다.

Humanity Plus의 부의장인 Jose Cordeiro 박사는 청중에게 우리가 장수 탈출 속도에 도달할 때 2030년에 살아있는 사람들은 영원히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45년까지 회춘 기술이 노화를 역전시킬 것이며 기술 기업이 장수 경쟁을 주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궁극적인 목표는 수명보다 연장된 건강 수명과 함께 더 오래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세 번째 주요 내용

차세대 인재와 부:

부에서 웰빙으로

아시아 개발 은행의 지식 관리 책임자인 Susann Roth 박사는 미래의 부를 정의하는 방식을 탐구하는 패널에서 지식이 미래 세대의 부의 핵심 지표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그녀는 글로벌 금융 아키텍처와 유사한 글로벌 지식 아키텍처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사람과 시스템이 연결, 학습 및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글로벌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네트워크이다.

OECD의 전략적 예측 담당 고문인 Duncan Cass-Beggs는 국가와 개인의 번영을 평가할 때 웰빙이 GDP를 추월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디지털 및 행성 간 탐사가 우리 세계를 점점 더 경계 없이 만들 때 가치와 부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많은 전문가 중 한 명에 불과했다.

네 번째 주요내용

2023년 및 그 이후의 미래 동향:

오만에서 겸손으로

Metzl 박사는 우리가 미래의 경향과 예측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겸손을 실천해야 하는 오만한 종족이다. 그는 우리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가치가 우리의 가장 강력한 기술 개발을 이끌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형평성과 다양성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 형평성과 다양성을 감소시킬 위험이 있다.

그 날의 분명한 메시지는 미래에 누가 살고 있고 그 방에 없는 사람들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Forum for the Future의 미래 책임자 Alisha Bhagat Africanfuturism Productions의 작가 Nnedi Okorafor 박사는 대화에서 "미래를 탈식민화하지 않으면 결국 같은 실수를 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Okorafor 박사는 이것은 표현에 관한 것이 아니라 다른 장소와 관점에서 시작하는 공상과학 소설과 혁신에 영감을 주는 설정과 프레임워크에 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만약 우리가 인류 전체에서 가진 모든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놓치고 있는 것이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많은 전문가들은 미래 세대의 최선의 이익을 위한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예측이 여러 세대로 확장될 수 있을까?"라는 패널 토론에서 Metzl 박사의 말을 그대로 따르라.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는 데 더 큰 자기 인식, 반성 및 겸손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수정 구슬의 은유를 거울의 은유로 대체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원본 기사 보기:ai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