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미시] 「2022 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 개최

- 너와 나의 연결고리, 금오천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거리예술공연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14 [12:23]

[구미시] 「2022 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 개최

- 너와 나의 연결고리, 금오천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거리예술공연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14 [12:23]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금오산 도립공원 내 금오천 일원에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대표 유신애) 주관으로 2022 청춘, 금오천 2.4km 를 개최한다.

 

금오천 일대를 문화거점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지속 개최해온청춘, 금오천 2.4km는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거리공연과 시민들이 직접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청춘축제학교, 시민코스튬퍼레이드, 청춘놀이터(포토존 조성), 청춘마켓 등의 시민 참여형 거리예술축제이다.

 

올해는 ‘너와 나의 연결고리’라는 주제로, 축제 공간을 금오천 일원에 포커스를 두어, 10월 21일 오후 5시 30분 ‘청춘다리(거리예술가 공연)’를 시작으로 ‘전야제 주제 공연’, ‘청춘마켓(야시장)’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22일에는 오후 1시부터 ‘청춘극장(거리공연)’, 청춘마켓(수공예작품), 청춘다리(거리예술가 산발적 공연), ‘청춘코스프레’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청춘놀이터(포토존)는 15일부터 조성 및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업주관단체는 “너와 나의 연결고리라는 주제 아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올해는 <청춘축제학교>와 <청춘코스프레_시민코스튬퍼레이드>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며,그 결과물을 내년 축제에 반영하여 구미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축제로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붕없는 문화 공간인 금오천에서매년 펼쳐지는 거리예술축제를 통해 전 세대(연령대)를 아우르는 모든 청춘(靑春)들의축제의 장(場)이될 수 있도록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