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종효 남동구청장, 취임 100일…˝남동의 변화는 지금부터˝:내외신문
로고

박종효 남동구청장, 취임 100일…"남동의 변화는 지금부터"

- “남동의 변화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13 [11:12]

박종효 남동구청장, 취임 100일…"남동의 변화는 지금부터"

- “남동의 변화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하상기 | 입력 : 2022/10/13 [11:12]

▲ 박종효 남동구청장(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13일 민선 8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과 소통하며 새로운 남동 시대를 열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박 구청장은 취임 이후 지역 주요 현안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각계각층의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남동 시대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데 주력했다.

 

우선 복지, 경제, 도시·교통 인프라 등 5대 분야 43개 공약 사업을 확정하고, 추진 일정과 소요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왔다.

 

주요 공약 사업은 남동종합스포츠콤플렉스 건립(88올림픽 기념체육관+구월체육공원 통합 재건축), 만수천 복원을 통한 도심 생태하천복원 및 친수공간 조성, 인천지하철 2호선 서창~도림~논현 연장, 소래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자연생태 레일바이크 둘레길 조성과 소래~한강 관광 유람뱃길 설치 등이다.


이 가운데 만수천 복원사업은 최근 남동구의회 제2차 추경 예산안 심의를 통해 타당성 조사를 위한 예산이 편성되며 첫발을 뗐다.

 

박 구청장은 주민설명회와 토론회 등을 거쳐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부지 내 만수 복개1 공영주차장 확충사업도 예정대로 진행한다.

 

또한, 소래관광벨트 조성의 한 축인 한강 관광 유람뱃길 조성은 관련 지자체와 정무적 논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 경인아라뱃길~한강 노선의 유람선이 운항을 재개하는 등 전망이 밝다.

 

더불어 남동구 문화정책의 중심이 될 남동문화재단은 오랜 기다림 끝에 최근 창립총회를 열고 내년 본격 출범을 앞두고 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국가도시공원화와 남동종합스포츠콤플렉스 건립 등도 인천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조속한 실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그는 이러한 현안 해결을 위해 남동구의회와 인천시는 물론 국회, 중앙부처와 수시로 소통하고,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치권과의 간담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또 동별 현장 방문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생활 속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말이 아닌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박 구청장은 남동구의 미래 모습을 좌우할 사업들의 성공을 위해선 각계각층과 적극적으로 협의해나가겠다큰 사업보다는 주민 밀착형 사업부터 추진하고, 나머지 사업도 차질없이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효율적인 조직·인력 운영을 통한 적극 행정을 독려하기 위해 주요 공약을 담당하는 공영개발과를 미래전략과로 개편하고, 일부 분산됐던 홍보 기능을 일원화하는 등 조직 개편도 단행할 예정이다.

 

11월에는 구민과 학계, 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포함된 남동구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 민선 8기 공약사항의 이행 여부를 비롯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한다.

 

박 구청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남동구의 새로운 변화를 그려나가겠다라며 주요 현안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