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 안방에서 만나는 고품격 임신·출산·육아 멘토링

- 건강한 달구벌둥이로 키워봅시다 -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0:17]

[대구시] 안방에서 만나는 고품격 임신·출산·육아 멘토링

- 건강한 달구벌둥이로 키워봅시다 -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09/28 [10:17]

 

 

대구시는 대한간호협회 대구광역시간호사회(회장 최석진)와 건강한 달구벌둥이로 키우기위해 현직 전문가에게 임신·출산·육아 관련 강의와상담을 받을임산부와 초보 엄마·아빠 멘티를 10. 1.(토)부터 10일(월)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조심스러운 임산부와 영아가정의 초보 엄마, 아빠들이 집에서 전문가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물어보고 답변받는 ‣ ‘멘토링 프로그램’과, 평소 수유하는 모습을 담은영상을 촬영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수유영상 챌린지’로 진행된다.

 

‣ 멘토링 프로그램은 임산부와 초보 엄마·아빠를 대상으로 ‘예비 엄마의건강한 아기 만나기’와 ‘초보 엄마의 모유수유 교실’이라는 주제로 10월 18일(화)과 20일(목),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와 아동간호학 교수, 특히 신생아 돌보기 최강달인으로 유명한 김혜정 원장이 대표 멘토가 되어 임신과 출산,육아에 대한 평소 고민과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 수유영상 챌린지는 평소 모유나 분유 수유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 작품 중부모와 아기의 정서적 교감과 애착형성이 잘 표현된 우수작을 선정하여 상품도 증정할 예정으로 생후 12개월 이하 영아가정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멘토링 프로그램과 수유영상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대구시 간호사회 홈페이지(www.daegunurse.or.kr)에서신청하면 된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임신부와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께 집에서 편안하게 임신과 출산,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평소 갖고있던 궁금증도 해결해 드렸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현장에 오래 몸담고 계시는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정보와 평소의 고민도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