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보 ‘기업은행 플랫폼 연계 Easy-One 보증’ 출시:내외신문
로고

신보 ‘기업은행 플랫폼 연계 Easy-One 보증’ 출시

- 기업은행 플랫폼에서 보증·대출 신청부터 약정까지 일괄 진행  - 1억원 이내 운전자금, 보증비율 및 보증료 우대 적용

하상기 | 기사입력 2022/09/08 [09:24]

신보 ‘기업은행 플랫폼 연계 Easy-One 보증’ 출시

- 기업은행 플랫폼에서 보증·대출 신청부터 약정까지 일괄 진행  - 1억원 이내 운전자금, 보증비율 및 보증료 우대 적용

하상기 | 입력 : 2022/09/08 [09:24]

▲ 신용보증기금 CI(제공=신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중소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함께 ICT 기술혁신과 정부의 디지털 정책을 반영한기업은행 플랫폼 연계 Easy-One 보증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발표된 정부의자영업자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보가 2020년에 출시하여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혁신 사례로 인정받은 ‘Easy-One 보증’(보증업무 전 과정을 무방문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전용 보증)의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 개선 시킨 상품이다.

 

특히 해당 상품은 ‘Easy-One 보증의 프로세스 중 현장조사와 보증심사를 제외한 전 과정을 기업은행 플랫폼에 구현하였으며, 기업은행에서 대출을 받고자 하는 개인사업자는 신보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은행 모바일 앱에서 보증 및 대출 신청, 서류제출, 전자 약정 등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 (자료제공=신보)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비대면 보증대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당 최대 1억원 범위 내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특히 보증비율(100%), 보증료율(0.2%p 차감), 대출금리(최대 1%p 인하) 등의 우대 조치를 통해 신청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대폭 완화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다른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지속적인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를 전환하여 중소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보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