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복현 금감원장, 부원장보 5명 임명..."전문성·업무능력 최우선":내외신문
로고

이복현 금감원장, 부원장보 5명 임명..."전문성·업무능력 최우선"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21:09]

이복현 금감원장, 부원장보 5명 임명..."전문성·업무능력 최우선"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18 [21:09]
금융감독원 전경
금융감독원 전경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금융감독원이 부원장보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18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부원장보 5명을 임명하는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신임 부원장보의 임기는 오는 2025년 8월 18일까지 3년이다. 

이번에 선임된 신규 임원에는 ▲기획?경영에 박상원 부원장보(現 비서실장) ▲전략감독에 김병칠 부원장보(現 감독총괄국장) ▲보험에 차수환 부원장보(現 인적자원개발실국장) ▲공시조사에 김정태 부원장보(現 기획조정국장) 소비자권익보호에 김범준 부원장보(現 생명보험검사국장)가 임명됐다.

기존 김미영 부원장보와 김영주 부원장보는 각각 소비자피해예방 및 은행 담당으로 이동 배치됐다.

금감원은 이번 인사를 통해 임원들의 세대교체를 하게 됐다. 신임 부원장보 가운데 김병칠·김범준 부원장보는 1969년생이며 박상원 부원장보는 1970년생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전문성과 업무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인사로서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최적임자를 임명했다”며 “연공서열에 관계없이 유능한 인물을 적극 발탁해 당면과제에 더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