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집앞부터 치매안심센터까지…안전하게 모십니다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06:48]

당진시, 집앞부터 치매안심센터까지…안전하게 모십니다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6/08 [06:48]
▲사진 치매안심택시 운영 업무협약 관련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보건소(소장 이인숙)는 지난 3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충남 개인택시지부(지부장 박용길), 대영택시(대표 손찬동), 대우택시(대표 이준영), 당진택시(대표 곽병재), 대건운수(대표 정진욱)5개 택시업체와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와 상대적으로 거리가 멀어 센터 이용이 어려운 치매어르신 가정과 치매안심센터 간 택시를 운행하는 사업으로, 20196월 처음 운행이 시작돼 치매대상자와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치매안심택시는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되며 치매어르신과 가족 등 센터 이용자의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여 인지력 향상 및 치매가족의 우울감 감소에 힘쓸 전망이다.

이인숙 소장은 치매는 더 이상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 공동체 모두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보호자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해 어르신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당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영서비스 및 인지재활프로그램과 가족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당진시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041-360-668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