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벤처기업협회, 넥스트라이즈2022 행서서‘제10회 톡투유 데모데이’개최:내외신문
로고

벤처기업협회, 넥스트라이즈2022 행서서‘제10회 톡투유 데모데이’개최

벤처기업협회가 발굴?육성한 창업자들의 우수 사업아이템 공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1:03]

벤처기업협회, 넥스트라이즈2022 행서서‘제10회 톡투유 데모데이’개최

벤처기업협회가 발굴?육성한 창업자들의 우수 사업아이템 공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6/02 [11:03]
제10회 톡투유 데모데이 포스터(제공=벤처기업협회)
제10회 톡투유 데모데이 포스터(제공=벤처기업협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사)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는 오는 6월 17일 오후 ‘제10회 톡투유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KDB산업은행과 벤처기업협회 등이 주최하는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에서 함께 진행된다.

톡투유 데모데이(톡톡 튀는 투자유치 이야기)는 벤처기업협회에서 발굴?육성한 창업자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공개하는 자리로, 올해로 10번째 열린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해왔으나, 올해 다시 오프라인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데모데이에는 △메타버스 △라이프·헬스케어 △기획툴 △인공지능 △솔루션 등 다양한 키워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12개 기업이 IR발표를 진행하며, 사전 초청한 투자자 그룹과의 질의응답도 가질 예정이다. 

참여기업들은 PSWC 프로그램 과정에서 선정된 우수 창업기업으로, 약 5주간의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과 전문 멘토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이번 데모데이를 준비하였다.

벤처기업협회 창업지원팀 홍석재 팀장은 “톡투유 데모데이에 참여했던 기업들은 단기간 집중적으로 성장하였으며, 이는 직·간접적 투자 성과로 이어졌다”며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최대의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에서 동시 개최되는 만큼 많은 투자자들에게 협회의 우수한 창업자들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