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내부직원 대상, 올해 사업 과제로 선정해 분석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1:04]

당진시,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내부직원 대상, 올해 사업 과제로 선정해 분석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5/04 [11:04]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4일 시청 당진홀에서 열린 ‘5월 직원 만남의 날행사에서 내부직원 대상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세상을 읽는 새로운 언어, 빅데이터를 통한 현안 해결!’이라는 주제의 이번 공모는 각 부서 담당자들이 정책 수립 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이터 기반 행정 문화를 조성하고자 올해 최초로 개최됐다.

13개 팀이 응모한 가운데 분석가능성 및 활용성 등을 고려한 결과 당진사랑상품권 발행에 따른 지역 내 경제효과 분석 교통약자 광역콜센터 이용자 분석 만족도 향상방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우리마을 재배지도 제작 꿀수원지 확보를 위한 양봉농가 위치기반 시각화분석 당진시 시정사진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및 개방 등 5개 과제가 최종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직원들이 분석이 필요한 주제를 직접 제안하고, 이 중 일부를 금년도 빅데이터 분석사업 과제로 선정해 분석의 정책 활용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한복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올해는 공모전을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내년에는 당진시민으로 확대해 더욱 참신한 분석과제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빅데이터 분석 분야 수상작 중 3개의 과제(당진사랑상품권, 교통약자 광역콜센터, 양봉농가)를 금년도 빅데이터 분석사업 과제로 선정해 분석하고, 그 결과를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