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남춘 시장, 임기 중 세 번째 서해 최북단 섬 찾아 주민과 소통:내외신문
로고

박남춘 시장, 임기 중 세 번째 서해 최북단 섬 찾아 주민과 소통

3.24~3.26일 대청·소청·백령도 방문해 백령공항 건설사업 등 현안 점검수산종자연구소 준공식, 백령 청소년 문화의집 개소식 및 유관기관 등 방문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16:51]

박남춘 시장, 임기 중 세 번째 서해 최북단 섬 찾아 주민과 소통

3.24~3.26일 대청·소청·백령도 방문해 백령공항 건설사업 등 현안 점검수산종자연구소 준공식, 백령 청소년 문화의집 개소식 및 유관기관 등 방문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3/24 [16:51]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4일 옹진군 대청면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준공식에서 주민들과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4일 옹진군 대청면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준공식에서 주민들과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는 박남춘 시장이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대청도·소청도·백령도를 차례로 방문해 ‘찾아가는 현장 시장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남춘 시장은 취임 2개월 만인 2018년 9월 이들 3개 섬을 찾은데 이어 지난해 10월에도 다시 찾은 바 있다. 이밖에 옹진군의 7개 면 섬 지역과 강화군의 모든 섬 지역을 방문하는 등 섬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였다.

이번 일정에서 박 시장은 24일 대청도와 소청도, 25일과 26일에는 백령도를 찾아 ‘찾아가는 현장 시장실’을 운영하면서 주요 사업현장을 찾아 현안 사항을 청취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첫날인 24일 대청도에 도착한 박 시장은 백령공항 건설사업 예정지 현장 점검을 위해 백령도와 대청도를 방문한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조사 연구진을 만나 백령공항 건설의 필요성과 지역주민들의 염원을 전달했다.

인천시와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백령공항 건설사업은 지난해 11월 국가재정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27년 개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공항이 건설되면 백령도까지 1시간 정도의 비행시간이 걸려 접근성과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박 시장은 대청도에 있는 보건지소, 파출소, 서해5도 특별경비단 등 관계기관을 찾아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준공식과 해수담수화시설 등 주요 사업현장을 둘러본 후 대청·소청지역 주민들과의 대화 자리를 마련해 지역 현안 파악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첫날 일정을 마친 박 시장은 둘째 날인 25일에는 백령도로 이동해 백령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마을관리소, 주민커뮤니티센터 현판식에 참석하고, 119안전센터, 해경파출소, 해병대 제6여단 등 관계기관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백령도 주민과의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어촌뉴딜300 장촌항 뉴딜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남포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과 잔대천 정비공사 현장을 잦아 가뭄 대비 준비상황을 점검한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물범 생태관광지역 시찰에 이어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을 참배하고, 백령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과 LPG집단공급 시범사업 예정지를 찾아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것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박남춘 시장은 “백령도를 비롯해 대청·소청도와의 접근성 개선과 섬 주민의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한편,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친환경 생태관광도시 조성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광역시, 생태관광도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