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신보, ESG 경영 원년 성과평가에서‘A등급’달성

성과평가 통해 구성원에 동기 부여ESG 경영전략 체계적 수행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2/28 [20:43]

농신보, ESG 경영 원년 성과평가에서‘A등급’달성

성과평가 통해 구성원에 동기 부여ESG 경영전략 체계적 수행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2/28 [20:43]
농신보, ESG 경영 원년 성과평가에서 A등급 달성(사진제공=농신보)
농신보, ESG 경영 원년 성과평가에서 A등급 달성(사진제공=농신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유찬형, 이하 ‘농신보’)은 25일 비대면으로 개최된 「2022년 제1차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심의회」에서 2021년 ESG 경영 성과를 점검하였다고 28일 밝혔다.

농신보는 지난해 8월 ‘농신보 ESG 경영 추진 출범식’을 개최하고 ▶환경을 고려한 녹색성장 지원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포용성장 지원 ▶지속성장을 위한 지배구조 재정립 등의 과제를 중심으로 핵심성과지표(KPI)를 수립하였으며, ESG실무협의회를 통해 평가 결과 A등급의 성과를 이뤄왔다.

특히, 농신보는 녹색성장 지원을 위해 여유자금의 5.1%규모로 ESG 기업에 투자하였으며, 재기지원보증은 전기 대비 24.3% 증가한 106억원을 지원하여 포용성장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였다. 또한, 직원 1인당 9시간 이상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등 ESG 경영목표 이행을 위해 역량을 결집하였다.

한편, 농신보 최고 의결기구인 신용보증심의회는 정부와 농협중앙회 등 유관기관 소속 당연직 위원 8명과 농·축·수산업과 산림업계 대표로 구성된 임기직 위원 4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금운용계획, 결산 승인 등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한다. 

농신보 이방현 상무는 “성과평가 시스템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농신보의 ESG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노력하였다”며, “체계적인 ESG경영으로 농어촌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농신보, ESG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