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 동구, ‘송현로 특화가로조명’ 설치 완료:내외신문
로고

인천시 동구, ‘송현로 특화가로조명’ 설치 완료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09:59]

인천시 동구, ‘송현로 특화가로조명’ 설치 완료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1/11 [09:59]
인천 동구 송현로 특화가로조명 설치현장(사진=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 송현로 특화가로조명 설치현장(사진=인천 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동구는 특화가로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주민들의 보행로 야간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총 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송림로 메타세콰이어길(송현 솔빛주공1차아파트~송현사거리 보행로 일대)을 ‘특화 경관 조명길’로 조성하고 특화가로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 

설치된 조명은 유럽풍의 LED 일루미네이션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특히, 별빛이 거리로 쏟아지는 듯한 아름다운 조명효과를 보기 위해 아이들과 어른들이 즐겨찾는 휴식과 낭만이 있는 거리로 탈바꿈했다. 또한 AI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해 위험음성이 인지될 경우 적색으로 점등되는 스마트 기능도 선보여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세심한 기술이 돋보이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구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건립에 따른 주민지원사업으로 특별회계 예산을 활용해 인근 공업지역으로 삭막했던 도로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면서 “실시간 빔프로젝터를 설치해 주민들과 구정소식으로 소통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주민들과 희망 메시지와 나눌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내년에도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지속적으로 특화가로 조명 사업구간을 확정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