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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신문 18-06-08 23:10 | 최종업데이트 18-06-08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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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부산 모터쇼 개막, "부산 벡스코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내외신문 = 최민재기자] 누구나 꼭 한번은 방문해 보고 싶은 모터쇼, 2018 부산국제모터쇼67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617일까지 11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 행사는 자동차 생활의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자동차 쇼로, 세계 최초 공개되는 신차에서부터 다양한 부대행사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동남권에서 펼쳐지는 최대의 자동차 쇼, 국내외 19개 브랜드, 부품, 용품,캠핑카 등 183개사 참가

혁신으로 무장한 전기차와 자율주행 기술 등이 대거 공개되며 미래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제시하고 있는 요즘, ‘2018 부산 국제모터쇼도 크고 화려함을 강조해 온 이전의 방식에서 벗어나 미래 시장과 기술을 고민하며 그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완성차 브랜드 차량전시 이외에도 자동차 연관 효과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한다.

9개국, 183개사, 3,076부스 규모로 역대 최대 부스규모를 기록할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는 국내외 19개 브랜드가 국내차 96, 해외차 98, 기타출품차량 9대를 포함하여 총 203대의 차량을 출품하며, 그 중 36대의 신차를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다.

국내 완성차 브랜드들은 2016년에 이어 2이상의 대형 부스에 월드 프리미어, 아시아 프리미어, 코리아 프리미어, 미래형 콘셉트카를 대거 출품해 안방시장 수성에 나선다.

해외 완성차 역시 BMW-MINI, 메르세데스-벤츠, 재규어 랜드로버, 아우디에서 1이상의 규모를 꾸렸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월드프리미어 차량을 비롯하여, 전기차, 하이브리드카 등 다양한 종류의 차종을 출품할 예정이다.

올해 모터쇼에는 국내완성차 8개 브랜드(현대, 제네시스, 기아, 한국GM, 르노삼성, 현대상용, 기아상용, 에디슨모터스)와 해외완성차 11개 브랜드(비엠더블유(BMW), 미니(MINI),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재규어(JAGUAR), 랜드로버(LAND ROVER), 아우디(AUDI), 토요타(TOYOTA), 렉서스(LEXUS), 닛산(NISSAN), 인피니티(INFINITI), 만트럭(MAN Truck))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서비스 업체인 와이즈오토, 카니발 하이루프 리무진의 공개를 준비 중인 밴택디엔시(캠핑카전문회사), 수입픽업트럭과 고급SUV 등의 아메리칸 머슬카를 병행수입하는 RV모터스가 부산국제모터쇼를 계기로 관람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1주차 제2전시장 3층에는 7개국, 109개사, 220개 부스 규모로 자동차 설계 및 연구개발, 자동차부품, 용품, 원료 및 소재, 자동차 전장기술 및 제품, 자동차 검사, 품질관리, 테스팅 장비, 자동차 부품 생산제조 장비 및 기술, 자동차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분야의 업체들이 참여하는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과 국내 최고가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 및 최신 캠핑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18개사 282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자율주행기술과 전기차의 미래를 보다. ‘미디어 갈라디너

2016년에 이어 부산국제모터쇼는 자동차 산업, 문화의 세계적 이슈를 조명하기 위한 시도로 글로벌 연사 초청 [미디어 갈라디너]를 개최한다. 모터쇼 프레스 데이 전야인 66일 오후 5시 벡스코 컨벤션홀 2층 써밋홀에서 국내외 취재 기자단 및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등 최신 이슈분야의 세계적 명사인 BMW 코리아 마틴 슈토이렌탈러(Martin Steurenthaler) 이사와 현대자동차그룹 류남규 이사의 강연과 네트워킹 만찬이 펼쳐질 계획이다.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직접 체험하는 체험형 부스컨셉이 다수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로 만들어갈 미래 모빌리티(Mobility) 라이프를 기존과 다른 방식의 경험과 가치를 담아 전달한다는 계획으로, 스탬핑투어, 디자인체험이벤트, 수소전기차 체험과학교실, 레드불 DJ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GMChevy 도슨트 투어를 상시로 운영하고, 시간을 정해 퀴즈쇼와 부스내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10일에는 탤런트 구혜선 팬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신차 CLIO의 젊은 감각을 표현하는 EDM 공연을 포함하여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도슨트투어, 어린 왕자@뷔아뜨레, 스무번째 프로포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닛산 부스에서는 EV팡 게임체험 및 경품이벤트, 아우디는 상시로 SNS이벤트 및 VIP라운지를 운영하고, 타임별로 아우디 Runway Show를 준비 중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우, 레이싱시뮬레이터, VR체험, 키오스크 시뮬레이터, SNS포토이벤트, 모바일 도슨트 등 다양한 부스내 체험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기아자동차의 경우, 스팅어 레이싱 멀티게임, 기아 퀴즈투어, 스팅어 VR 씨어터, 부산모터쇼 APP다운 이벤트 등 고객이벤트를 준비중이고, 만트럭은 MAN 카카오플친 이벤트, 난타 퍼포먼스 등을 준비하고 있다.

자동차산업의 트렌드가 적극 반영된 출품차량, 부산국제모터쇼에서만 공개되는 신차에 대한 기대감 높아

2018 부산국제모터쇼는 월드프리미어 2, 아시아프리미어 4, 코리아프리미어 30대로, 국내 최초 공개되는 차량이 총 36대에 이른다.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올해 출품차량 중에는 전기차, 수소차 등이 포함된 친환경 차량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2016년 모터쇼의 경우 20여대에 불과했던 전기차 및 친환경차량이 올해의 경우 44대 가량 출품되었으며, 이를 통해 가까운 미래의 자동차 구매시장의 판도도 예측해볼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화두가 되고 있는 자율주행차량의 기능을 갖춘 콘셉트카 출품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차량과 '벨로스터x앤트맨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워진 벨로스터 앤트맨 쇼카와 친환경 차인 수소전기차인 넥쏘를 비롯하여 약 20여 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기아는 친환경차 니로 EV', 최고급세단 ’THE K9', 상용차인 그랜버드 실크로드 프리미엄을 포함한 총 22대의 차량이 관람객들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GM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코리아 프리미어인 이쿼녹스와 함께 ‘THE NEW SPARK’ ‘MALIBU’, ‘AVEO HATCHBACK’, ‘BOLT EV’ 등 총 19대의 출품 차량을 전시한다.

르노삼성은 ‘QM3’를 비롯하여 ‘SM5’, 유러피언 프레스티지 세단 ‘SM7’과 함께 유럽 내 꾸준한 베스트셀링 자동차 중 하나인 클리오’, 전기 차량인 ‘SM3 Z.E.’, ‘트위지22대 차량을 전시한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기반인 GT(Gran Turismo) 컨셉트카이자 아시아 프리미어인 에센시아(Essentia)’‘G90 Special Edition’을 비롯하여 약 7대의 차량을 내세워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나선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철저히 비공개로 하고 있는 월드프리미어 차량을 포함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EQ’의 최첨단 하이브리드 기술과 최신 가솔린 엔진을 결합해 개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50 e 4MATIC’, 베스트 셀링 미드 사이즈 세단 C-클래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더 뉴 C 350 e’를 포함하여 약 16대의 차량과 함께 부산국제모터쇼를 찾는다.

BMWBMW i 모델의 디자인적 감수성과 함께 로드스터 특유의 개성이 강조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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