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학교와 마을이 만나는 서구교육혁신지구

서구교육혁신지구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담당자 공동 컨설팅 교육혁신지구 사업 이해 및 마을연계교육과정 정착 방안 모색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4/12 [18:52]

학교와 마을이 만나는 서구교육혁신지구

서구교육혁신지구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담당자 공동 컨설팅 교육혁신지구 사업 이해 및 마을연계교육과정 정착 방안 모색

조성화 | 입력 : 2019/04/12 [18:52]
[내외신문]조성화 기자=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섭)은 12일(금) 청라 엘림아트센터에서 서구 관내 초중학교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동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2019년 출발한 서구교육혁신지구 사업의 핵심인 마을연계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서구 관내 초?중등학교 65개교를 대상으로 초등 4개 지구, 중학교 2개 지구로 나누어 컨설팅이 올 해 진행될 예정이다.

 

▲ 서부교육지원청_마을연계
▲서부교육지원청_마을연계

이번 컨설팅은 전체 사업 이해를 통한 담당자 역량 강화 및 지구별 컨설팅의 두 주제로 운영되었다.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서구교육혁신지구 사업 설명,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향 안내 및 명현초의 마을연계교육과정 사례 발표순으로 진행 되었다. 서구청 담당자도 함께 참석하여 각 학교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후 진행된 지구별 컨설팅은 각 학교 담당자가 해당 지구별로 모여 각 학교의 사업 계획 및 운영 내용을 공유하였고, 컨설팅 위원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며 사업 개선방안을 모색하였다.

 

컨설팅에 참석한 A교사는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었고, 컨설팅을 통해 애로점을 해결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마을연계교육과정 사업의 정착을 위해 상, 하반기 지구별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홍섭 교육장은 이제는 학교뿐 아니라 마을 모두가 함께 하는 협력적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가야 함을 강조하며, 서구교육혁신지구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에 적극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