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교육청, 학생의 학습권과 과목선택권 보장을 위한 온라인수업 담당자 연수 실시

2019학년도 온라인수업 운영 지원 계획에 대한 안내온라인수업 운영 방법 안내 및 사례 공유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4/05 [17:46]

인천시교육청, 학생의 학습권과 과목선택권 보장을 위한 온라인수업 담당자 연수 실시

2019학년도 온라인수업 운영 지원 계획에 대한 안내온라인수업 운영 방법 안내 및 사례 공유

조성화 | 입력 : 2019/04/05 [17:46]
[내외신문]조성화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5일(금) 관내 중, 고등학교 43교 온라인수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온라인수업 운영에 대한 안내 연수를 실시하였다.

 

온라인수업이란 학교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과목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학습결과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는 원격교육 제도로 고교학점제 실현을 지원하는 주요 방법론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수업의 원활한 운영과 원격교육의 질적 수준을 개선하여 온라인수업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한국교육개발원 디지털교육연수센터에서 온라인수업 운영 시 자주 발생되는 문제 상황들을 예로 들어 안내함으로써 온라인수업 운영의 효율성, 공정성, 신뢰도를 저하시키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조하였다.

 

또한 이날 참석한 온라인수업 담당교사 모두 학교급에 따라 학생과의 상호작용 경험을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온라인수업 정책의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온라인수업 업무를 담당하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과정팀의 오미영 장학관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적 관심이 매우 높은 만큼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고교학점제 실현을 지원하는 방안 중에 하나인 온라인수업의 운영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수업 담당자 연수는 온라인수업의 질적 수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 온라인수업의 질적 관리 강화를 위해 교사의 전문성 개발, 관리 체제, 재정지원 등의 측면에서 다양한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온라인수업 운영과 관련한 학교현장의 어려움과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