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교육청. 늘해랑학교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에 큰 인기 끌어.

이홍우 | 기사입력 2011/01/12 [16:42]

포천교육청. 늘해랑학교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에 큰 인기 끌어.

이홍우 | 입력 : 2011/01/12 [16:42]


경기도포천교육청(이철웅 교육장)은 지난 달 27일부터 1월 21일까지 늘해랑학교(거점학교 8학급, 위탁기관 7학급 등 총15학급)를 운영하여 송글송글 알찬 열매를 거두고 있다.

?  거점학교 초등 3학급, 중등 2학급, 고교 3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 중학교는 우리 지역 살펴보는 사회교실 프로그램 운영으로 공공도서관, 수퍼마켓, 문구점, 우체국, 마트 등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사회적응 훈련을 하고 있으며 틈틈이 음악치료, 특수체육, 생활공예, 컴퓨터 활용교육, 원예(화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직업전환교육 중심으로 운영하는 송우고에서는 공예, 조리실습, 서비스교육을 통해 진로 직업체험교육과 기초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계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포천지부에서는 중증장애학생 및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을 중심으로 초, 중, 고 42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기관 체험, 미술활동, 문화체험, 직업재활프로그램, 승마 체력단련활동 등을 통해 사회 적응 훈련을 돕고 있다.

?  캠프에 참가한 T초등학교 Y학생은 "생활용품점에서 직접 필요한 물건을 사고 영수증을 모아 계산하면서 용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하였으며, 위탁기관 K학생 학부모는 "방학동안 우리 아이가 갈 곳이 있어 행복하고,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앞길을 헤쳐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며 늘해랑학교를 통해 직업전환교육의 밑거름이 된 걸 고마워하였다.

?  늘해랑학교 사회적응훈련 현장을 방문한 이철웅 교육장은 "학교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시설을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늘해랑학교가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며 특수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